용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언론홍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언론홍보 2018-3호] 용화초, 원어민과 함게하는 화상영어교육
작성자 용화초 등록일 18.04.11 조회수 85

용화초, 원어민과 함께하는 화상영어교육

- 영동 용화초 3~6학년 주 51:1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실시 -


영동군 용화초등학교(교장 염종현)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리핀 현지 원어민과 11 화상영어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용화초등학교는 2010년부터 국제적 안목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다양한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교육력 제고 및 사교육비 절감을 꾀하고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상영어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여왔다. 2018학년도에도 충청북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전교 3~6학년 학생들 모두에게 수준별 1:1 맞춤형 화상영어 수업을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1:1 원어민 화상영어강좌는 주 5,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매일 20분씩 이루어지며, 학생 개인의 수준에 따라 발화를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수업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영어 회화에 대한 자신감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염종현 교장은 산골 벽지 학교 특성상 학생들이 영어교육환경에 노출되는 빈도가 적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행복한 미래를 가꾸는 행복 용화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언론홍보 2018-4호] 영동 용화초, 충북소년체전서 200m 은빛 질주!
다음글 [언론홍보 2018-2호] 용화초,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교육 성료